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농특산물

전체 9건 1 페이지
  • 9

    수박

    ● 생산지역: 가야읍, 군북면, 대산면, 법수면
    ● 판매시기: 4월 ~ 10월
    ● 낙동강과 남강변의 기름진 토양에서 재배되는 전국 으뜸 상품으로 과육의 질이 좋고 당도가 높으며 이뇨, 주독, 소변 불통 등에 좋으며 일본 시장에 인기 상품으로서 국내 최초로 수출되고 있다. 군북면 월촌리, 대산면을 중심으로 생산되는 수박은 남강 유역의 기름진 사질 양토로서 수박 재배지로서는 최적지며 여기서 생산되는 수박은 당도 높고 그 맛이 시원할 뿐 아니라 상품 가치가 높아 현재 전 생산품의 70%이상이 서울 등지로 팔려 나가고 있다.

  • 8

    가야백자멜론

    ● 생산지역: 가야읍, 법수면
    ● 판매시기: 2월 ~ 6월
    ● 함안군은 가야백자멜론의 균일한 상품공급을 위하여 법수농협에 멜론 공동선별장을 신설하여 공동선별, 공동출하로 소비자 신뢰도 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함안 명품 육성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 토양물리성 개량용 심토 파쇄기 공급과 점적 관비시설, 지표난방시설 등 생산기반 시설 지원과 저온기 상품성 비교, 지역적응, 관수시험 등 재배기술 확립과 대상농가 현지포장 컨설팅 등 명품생산 전진기지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7

    단감

    ● 생산지역: 군북면, 대산면, 칠북면
    ● 판매시기: 10월
    ● 과실의 크기는 200∼220g으로 중과종이며 편원형이고 등홍색으로 광택이 많고 과형은 편원형이며 끝이 둥글고 옅은 4개의 골이 있다. 종자가 있는 과실은 과정부가 평평하며 골이 얕고 크며 착색이 잘된다. 종자가 없는 과실은 과정부가 오목하게 들어가며 과실이 작고 착색이 잘 되지 않는 결점이 있다. 과육은 갈반이 적고 육질이 치밀하고 점질이며 당도는 15∼16%로 중정도이지만 과즙이 많아 식미, 감미가 우수한 편이다.

  • 6

    곶감

    ● 생산지역: 가야읍, 함안면, 군북면, 여항면
    ● 판매시기: 11월 하순 ~ 익년 2월
    ● 타닌성분(설사를 멎게 하고 배탈을 낫게 함), 칼륨성분, 비타민 C 등이 다량 함유된 식품이다. 군내의 명물인 파수곶감이 함안면 파수에서 생산돼 왔다. 옛날에 궁중에 진상했다는 이 곳 곶감은 씨가 없고 더운물에 각 설탕처럼 부더럽게 녹아 수정과를 만들기좋다고 한다.

  • 5

    연근

    ● 생산지역:
    ● 판매시기: 6월 중순~8월 중순 제외 연중가능
    ● 연근 전국 최대 생산지로서 무농약, 저공해 자연식품으로 자양강장 효과 및 어린이 지혈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갈아서 죽으로 먹거나 가정에서는 조림해서 많이먹음
    ● 다년생 초본식물로 물 속에서 자라고 잎의 높이 1~1.5m이며 뿌리가 옆으로 길 게 뻗고 원주형이며 마디 가 많고 가을철에 끝 부분이 특히 굵어진다.

  • 4

    노랑꿀수박

    ● 생산지역: 함안군 일원
    ● 판매시기: 5월 중순 ~ 6월 하순
    ● 2006년부터 함안군에서 시험재배를 실시하여 황금색의 수려한 호피로 현재 전국시장에 유통되는 노랑수박의 대표품종임

  • 3

    고품질 함안 쌀

    ● 생산지역: 전 읍면
    ● 판매시기: 4월 ~ 10월
    ● 남강과 낙동강 변에 위치한 가야읍, 군북면, 법수면, 대산면 지역의 넓은 곡창지대와 함안면, 여항면, 군북면 오곡지역, 산인면 입곡지역, 칠원읍 장암지역의 산골짜기에서 생산되는 쌀은 밥맛 좋기로 유명하며 함안지방은 남고 북저의 특유한 지형으로 연평균 강우량은 1,358mm, 평균기온은 13.4℃정도로서 벼농사 재배지역으로 아주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 2

    포도

    ● 생산지역: 칠북, 칠서
    ● 판매시기: 7월 ~ 10월
    ● 함안포도는 풍부한 일조량과 낙동강변의 기름진 땅에서 재배하며, 당도는 13도 정도되고 산미는 완숙되면 적은 편이다. 육질은 질긴 편이나 과피와 쉽게 분리되며 과즙이 많다. 숙기는 7~9월경으로 비교적 빠른 편이며 주로 생식용으로 이용된다.

  • 1

    오이

    ● 생산지역: 칠서면
    ● 판매시기: 11월 ~ 익년 6월
    ● 낙동강과 남강변의 기름진 토양에서 재배되는 전국 으뜸상품으로 과육의 질이 좋고 당도가 높으며 이뇨, 주독, 소변 불통 등에 좋으며 일본시장에 인기상품으로서 국내최초로 수출되고 있다. 군북면 월촌리, 대산면을 중심하여 생산되는 오이은 남강 유역의 기름진 사질 양토로서 오이 재배지 로서는 최적지며 여기서 생산되는 오이은 당도 높고 그 맛이 시원할 뿐 아니라 상품가치가 높아 현재 전 생산품의 70%이상이 서울등 대도시로 반출되어 도시민들의 미각을 돋구고 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