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마을소개

함안 대표 곶감마을 파수권역

본문

마을정보

마을소개
권역 파수권역
연락처 김종숙 사무장 010-4829-3381

마을소개

상남도 함안군 함안면 파수리에 위치한 우리 권역은 원촌, 상파, 하파, 미산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저희 마을은 대미골 소류지가 있으며 성안천이 흐르는 평지에 자리한 농촌마을입니다. 또한 위치상 서쪽으로는 진주, 동쪽으로는 창원 북서쪽으로 접해있는 의령군, 북쪽 창녕, 밀양시까지 인접하여 뛰어난 접근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을 볼거리로는 파수리 권역에 위치한 여항산은 함안군의 대표적 명산으로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등산객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또한 파수농공단지, 파수곶감생산단지 등이 권역에 위치해 있으며, 경주마하계휴양지 및 함안공설추모공원 등이 인접한 지역에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곳입니다. 지역특산품인 파수곶감단지와 파수농공단지의 조화로운 발전으로 도농교류 및 지역에 활력을 부여할 수 있는 마을입니다. 여항산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만들어진 함안 곶감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마을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어 답답한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를 갖고 싶으실 때 파수권역을 방문하셔서 고향의 따뜻함과 자연의 풍요로움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부대시설

부대시설
시설명 이용요금 이용인원
파수곶감단지(곶감,단감,감말랭이 판매) 별도문의 해당없음

위 내용은 마을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므로 별도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여항산

    여항산

종합계획도